본문 바로가기
  • 기억하고 싶은 하루
기억하고 싶은 오늘/맛집과 카페

통영 정원이 있는 카페 포지티브즈 Positives 디져트가 맛있었어요

by 엄뇽뇽 2023. 2. 28.
반응형

# 포지티브즈 통영 : 봄여름에 정말 예쁠 것 같은 카페

오늘은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 쪽에 위치한 정원이 있고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 포지티브즈(Positives)에 다녀온 후기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담쟁이덩굴이나 정원이 메인 콘셉트인 카페였는데 아늑한 분위기도 좋았지만 디저트들이 특히 맛있고 예뻤습니다.😁 자세한 후기 바로 말씀드릴게요.

 

놀라운 토요일에서도 나왔던 그 청포도 파르트! 통영 벽화마을 근처에서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으시는 분들 주목해주세요.╰(*°▽°*)╯

 

놀라운 토요일에서 나왔던 그 청포도 타르트
놀라운 토요일 86화 청포도 타르트 라운드 방송분

 

 

 

1. 오시는 길

 

  • 주소 : 경남 통영시 중앙시장 4길 6-33
  • 연락처 : 0507-1406-3715
  • 영업시간 : 11:00 ~ 19:00 (라스트오더 18:30) 매주 목요일 휴무 공휴일 17:00까지 운영
  • 주차장 : 별도 주차장이 없습니다. 주변에 디파랑 공영주차장을 사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주변 주차장
벽화마을 주변 주차장 디파랑 1,2,3 주차장, 동호주차장

 

2. 똑똑똑 여기가 맞나요? 

올라가는 길이 시장 골목을 지나서 더뷰호스텔 옆으로 해서 올라가는데 처음엔 정말 여기가 카페입구가 맞나 싶을 정도로 카페 분위기가 안 났어요. 심지어 인기척까지 안 났거든요.ㅋㅋㅋ 그런데 희미하게 들려오는 음악소리와 빛바랜 나무 현판이 여기가 카페가 맞는구나...라고 이야기해주고 있었습니다.

 

포지티브스 가는길
이게 호스텔 카페라는 말인지 포지티브스가 맞는건지...?
카페입구
여기가 카페가 맞습니다.
봄에 훨씬 다채로운 입구
원래는 훨씬 싱그러워요 이미지 출처 : 포지티브스 공식 인스타(https://www.instagram.com/p/CdZqP-lP6N7/)

 

분명 밑에 시장에서 올라올 때는 사람으로 너무 붐볐는데 너무 조용해서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처럼 토끼에게 인도받아서 다른 세상으로 가는 느낌이었어요.ㅋㅋㅋ 나중에 공식인스타를 보니까 봄이 지나서 식물들이 자라나면 정말 싱그럽고 힐링되는 그런 분위기의 카페였는데 겨울에 오니 뭔가 그 세피아색의 몽환적인 감성이 있었습니다.

 

무채색한 정원

 

건물 사이에 들어가는 샛길이 있었는데 여기는 따라가면 다른 세상으로 빨려 들어갈 것 같은 감성이었어요.ㅋㅋㅋ 

 

몽환적인 카페건물 사이 샛길
센과 치히로가 행방불명될 것 같은 분위기

 

하지만 카페 건물에 들어가니 따뜻한 조명과 앤티크 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가 힐링하기 좋아 보였습니다. 일찍 마감을 하는 터라 밤에는 여기서 놀 수 없겠지만 오후의 시간을 즐기러 오신 현지인 분들과 관광객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카페는 정원을 제외하면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니었지만 적당히 시끄러운 정도였습니다. 

카페 내부
카페 안에서 바라본 정원
카페내부2
앤티크한 인테리어

 

3. 디저트 사실 품목별로 다 먹어보고 싶었어요.

사실 오늘 시간이 안 맞아서 음료를 마시고 가지는 못 했지만 예쁜 디저트들을 포장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딸기케이크, 레몬파운드케이크, 티라미수와 타르트들 색감이나 모양이 너무 예뻐서 카페 분위기랑 잘 어울린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처음엔 청포도 타르트만 하려고 했는데 이 정도 되면 1인 1 케이크 해야지 하면서 딸기케이크도 추가했답니다.ㅋㅋㅋ (오늘도 행복한 돼지가 됩니다 꾸잌꾸잌)

 

케익 샘플들
케익 샘플들

 

커피와 티들도 다른 후기들을 찾아봤는데 평들이 좋더라고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날 좋은 오후에 와서 바람 쐬며 힐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메뉴판
메뉴판

 

포장해 온 케이크와 타르트는 숙소에서 저녁 실컷 먹은 뒤에 와인이랑 야무지게 먹었습니다. 나무포크도 감성이 있었지만 넉넉하게 여분의 과일도 함께 챙겨주신 게 먹는 즐거움을 배가시켜 주셨습니다. 상큼한 과일에 달콤한 크림들 맛이 없을 수 없는 메뉴들이지만 또 기대에 부응하는 달콤함과 상큼함이었습니다. 간식배는 따로 있다는 게 맞는 말이에요.ㅋㅋㅋ 

 

딸기케익과 청포도 타르트
달콤했던 청포도 타르트
달달구리 청포도 타르트 실패할 수가 없네요.

 

4. 마무리 

  • 디저트가 맛있었습니다.
  • 카페 클로징이 19시로 빠르기 때문에 저녁시간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 주차장이 없습니다.
  • 정원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콘셉트의 카페인데 겨울은 좀 앙상해서 아쉬웠습니다.

오늘은 통영 중앙시장을 찔러서 벽화마을 근처에 위치한 카페 포지티브스통영에 다녀온 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정원이 메인컨셉인 카페인데 겨울에 가니까 담쟁이 식물들이나 나무들도 앙상해서 푸릇푸릇함은 좀 부족했지만 다른의미로 이세계로 가는 느낌이 들어서 재밌었습니다. 초여름정도에 다시 한번 와보고 싶은 카페였어요.ㅎㅎ 디져트는 어느 계절에 먹어도 예쁘고 디테일이 살아있어서 좋았습니다. 통영여행하시면서 분위기 좋고 디져트 맛있는 카페를 찾으신다면 포지티브스통영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한줄평 : 케최몇? 1인 1 케이크는 쌉가능하겠고 1.5 케이크도... 어쩌면요... 헣😋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