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억하고 싶은 하루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부산 남부국가자격시험장에서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시험치고 온 후기(2023.06.)

by 엄뇽뇽 2023. 6. 26.
반응형

# 이력서에 한줄 남겨봅시다

오늘은 부산에서 국기능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용당동에 위치한 남부국가자격시험장에서 지게차운전기능사 시험을 보고온 후기를 말씀드리려합니다.

주차상황, 준비물 현장 분위기, 시험준비과정 등을 말씀드릴게요 부산남부에서 국기능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지게차 준비하시는 분들 주목해주세요.(●'◡'●)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남부지사
왜 부산의 모든것들은 오르막에 있는가 ㅠ

 


1. 오시는 길

 

 

 

 

 

 

HRDK 한국산업인력

HRDK 한국산업인력, 전국민과 평생을 함께하는 고용 역량 파트너입니다.

www.hrdkorea.or.kr

 

1-1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지하철로 2호선 대연역1번 게이트 근처나 경성대 부경대역 5번게이트에서 10번 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연역에서 출발하신다면 138번도 이용가능합니다.

 

버스번호  승차역 하차역
10번 대연역 한국산업인력공단 남부지사 하차
138번  대연역, 부산은행 한국산업인력공단 남부지사 하차

버스노선도
인력공단으로 가는 버스
저는 자차로 왔는데 마침 버스가 지나가는군요

 

1-1. 자차로 오시는 경우

만약 자차로 오신다면 시험장 안내문에 주차자리가 매우 협소하다고 나옵니다. 저는 여유없이 허둥지둥하는 게 싫어서 주변에 주차가 가능한 곳에 주차하고 10분정도 걸어서 시험장에 도착했습니다.

 

자차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다면 유엔평화공원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거나 이 주변 유료주차장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막상 현장에 도착해보니 자리가 많았습니다. 평일 마지막 시험시간이라서 그랬을 수도 있겠지만 붐비는 시간대가 아니라면 공단까지 자차로 오셔도 좋겠습니다. 지하주차장은 있지만 직원분들과 내빈용이라 일반수험자는 사용하기 어려워보였습니다.

 

지하주차장
지하주차장은 패스
공단 주차장
생각보다 자리 많았어요


저는 괜히 쫄아서 땀만 뺐네요 ㅋㅋㅋㅋ

 

인력산업공단으로 가는길
땀나용


2.현장 분위기

인력공단 입구
인력공단입구 수험자 대기실은 3층입니다.
층별안내도
층별 안내도


수험표에 나와있는 시험장 위치를 확인하신다음 위치로 이동합니다 제가 배정받은 CBT3실은 3층에 위치하고있습니다.

시험장 앞에 수험생 대기실이 있으니 여기에서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시험을 치러 온 사람들로 붐볐고 마지막 시간까지 열심히 공부하시는 분들로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저는 마지막 타임 16시 시험시작이었는데 앞타임의 시험정리 등을 포함해서 55분이 되어서야 감독관 분이 안내해주시러 왔습니다. 

좌석배치도를 이때 붙여주는데 본인의 자리를 확인하셔서 착석하시면 되겠습니다.

휴대폰과 스마트워치는 강의실에 들어가면서 전원을 꺼서 가방안에 넣거나 앞에 제출하고 시험을 진행했습니다.

 

3. 지게차 운전기능사 준비 후기

시험장에 들어가서 시험치는 게 얼마만일까요 벌써 10년도 지난 일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배움에는 끝이 없어서 짧은 시간이었지만 열심히 공부했던 것 같아요.

 

준비기간은 10일정도 공부했고 유튜브 영상과 서점에서 판매하고있는 기출문제집을 집중적으로 풀었습니다. 

 

설명이 빠르지만 설명이 알찼던 영상입니다.

 

짬나는 시간에는 기출문제 사이트에서 폰으로 슥슥 문제푸는것도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https://rlcnf.net/bbs/board.php?bo_table=fork_lift_truck

 

지게차운전기능사 1 페이지 > 기출넷

온라인 기능사 시험 준비 플랫폼! 최신 기출 문제, 맞춤형 학습 자료, 스터디 그룹 등을 통해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시험에 합격할 수 있어요.

rlcnf.net

 

문제난이도는 엔진, 유압, 안전, 교통법률 등 다양하게 나왔는데 다행히 계산문제는 안 나와서 좀 더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혹시나해서 계산기도 챙겨갔는데 쓸 대목이 없었어요.ㅎㅎ 

 

4. 마무리

안전이나 도로교통에 관련된 분야는 상식에 따라서 가면 되니까 엔진이나 유압파트를 우선적으로 공부하시는 것도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하시는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공부해서 머리가 잘 안 굴러갔지만 그래도 노력한 보람은 있었습니다. 

 

합격
끼얏호우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인력공단에 피어있던 수국
공단에 피어있던 수국 다들 꽃피는 봄이 오길 기원합니다.

 

다음엔 실기 잘 봐서 실기에 관련된 포스팅도 적어보려합니다. >< 다들 파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