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억하고 싶은 하루
기억하고 싶은 오늘/맛집과 카페

[부산] 남포동 홋카이도 스프 카레 맛집 도라보울 DORA BOWL

by 엄뇽뇽 2022. 8. 15.
반응형

# 홋카이도식 수프 카레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음식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타 지역에 비해서 풍부한 어획량을 바탕으로 한 게 요리,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삿포로 맥주, 양고기 요리 징기스칸, 라멘, 그리고 일본식 카레 중에서도 또 특별하다고 정평이 나있는 홋카이도 카레가 있습니다.

평소엔 접하기 힘든 스프카레 맛집!! 남포동으로 출발했습니다. 도라보울로 레츠고><

 

도라보울 입구
도라보울 가게


# 분위기는 스테이크인데요?


처음에 들어갔을땐 은은한 조명과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마치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었어요. 일본으로 가야 하는데 이탈리아로 잘못 온 건가?

분위기 있는 가게내부
가게내부
분위기있는 실내
분위기있는 실내
가게내부2
소품들만 봐선 유럽이 맞다니깐요?ㅋㅋ


조명이 예뻐서 저녁시간에 특히 분위기가 좋겠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 카레와 스프카레?

 

홋카이도식 카레는 일반 카레와 뭐가 다른지 궁금했었어요. 보니까 일반적인 카레와 비교해서 훨씬 묽게 카레를 제조해서 떠먹을 수 있는 국물 느낌이라는 게 제일 달랐고요, 들어가는 야채의 풍미가 돋보이는 카레였어요. 떡볶이와 국물 떡볶이의 차이?

오늘은 돼지고기+야채 11선 카레와 닭가슴살+야채 17선으로 주문했답니다.^^ 맵기는 각각 2단계와 3단계로 했어요.

대기시간은 푹 고으는 데 시간이 필요해서 그런지 주문 후에 15분 정도 필요했어요. 회전이 빠를 것 같진 않아요.

카레한상
치킨카레와 돼지고기카레

먹는 방법은 야채와 고기는 적당량 덜어서 드시고 접시에 카레는 밥에 찍어서 드시면 되는데요 야채를 오랜 시간 조리해서 그런지 간이 잘 배어서 깊은 맛이 났어요.

밥과 단호박
밥과 단호박
당근 양배추
당근과 양배추

메뉴에 일반 카레와 야채 17종의 차이는 미니콘, 버섯, 토마토, 콩, 양파, 무, 가지 등 더욱 다양한 야채가 더 들어갔는데 다양한 야채를 먹는 재미가 있었어요.

대신 여자 친구랑 비교하면서 먹으면서 생각했지만 야채의 종류가 차이는 나지만 맛에 차이가 나는 건 아니었어요.(큰 차이를 못 느꼈어요.ㅎㅎ)

닭가슴살
치킨 닭 가슴살

야채가 돋보이지만 역시 고기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두툼하게 썰어서 고기 한입 야채 하나 밥 한 숟갈 신나는 로테이션이었어요😊 맵기는 3단계 설명이 괴로움 속에 감칠맛이라는데 불닭 볶음면보다 괜찮은 수준이었던 것 같아요.

# 주연 같은 조연


메뉴판에 추가할 수 있는 토핑도 다양하게 있었는데 저는 오늘도 마늘 후레이크를 시켰습니다.ㅋㅋ

마늘후레이크
오늘도 열일하는 마늘 후레이크


그리고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이모모찌가 있었는데요 여러분 이거는 꼭 시켜드셔보세요😊 감자전분?의 쫄깃쫄깃한 식감에 중간에 치즈가 쭈욱 늘어나는데 생각보다 색다른 조합이 되서 좋았어요! 모찌 강력추천드려요!😆

감자찹쌀떡
이모모찌


# 어느새 꽉 찬 테이블

 

처음엔 저희밖에 없어서 조용하구나 했는데 먹다 보니 어느새 만석이 됐어요. 맛집인데 또 나만 몰랐구나?ㅋㅋㅋ

사람들로 가득 찬 가게내부
사람들로 가득 찬 가게내부

# 오시는 길

 

  • 장소 : 부산 중구 남포길 27-1
  • 연락처 : 051-246-0400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 주차장 : 상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변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 마무리

  • 야채가 신선해서 깔끔한 느낌이 좋았어요.
  • 조명이 은은하고 분위기가 좋았어요.
  • 이모모찌는 강력추천드려요.
  • 주차는 불편했어요.
  • 17종과 일반 카레가 채소의 종류는 다르지만 큰 차이는 없었어요.

풍성한 야채의 풍미가 너무 신선하고 맛있었던 홋카이도식 카레 마음에 들었어요!! 색다른 메뉴를 찾으신다면 꼭 추천드릴게요.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