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억하고 싶은 하루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정보 바코드로 제품설명 해주는 어플 Payke 일본여행에 도움됩니다

by 엄뇽뇽 2023. 2. 17.
반응형

# 돈키호테나 요도바시 카메라를 좋아하신다면?

오늘은 일본여행에 도움이 되는 어플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PAYKE"라는 어플인데요 제품의 바코드를 통해서 어떤 제품인지를 편하게 설명해 주는 어플입니다. 사용방법부터 어떤 기능이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본여행 가시는데 돈키호테나 약국, 상점가에서 쇼핑하시는 분들 주목해 주세요.😁

 

 

 

1. 어떤 어플인지?

payke는 제품의 바코드를 인식시키면 어떤 제품인지 한국어로 번역해주는 어플입니다. 가끔 돈키호테나 특히 약국에 가시면 그림이 없고 한자나 이런저런 설명이 없어서 불편하셨던 경험이 있으시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스토어에서 payke로 검색하셔서 어플을 설치하시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ayke 다운로드화면
payke 다운로드 화면

 

2. 사용방법 및 기능검증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어플을 켜면 홈버튼 근처에 바코드처럼 되어있는 버튼이 있는데 그 버튼을 누르면 바코드를 인식할 수 있도록 화면이 전환되고 거기에 바코드를 인식시켜 주면 제품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어플사용화면
어플 사용화면

 

출장 중에 들린 다이소느낌의 빅카메라에서 약국코너에 들려서 실제로 관광객분들께 얼마나 도움이 될지 검증해 봤습니다. 우선은 그림이나 큰 설명이 없어서 어떤 약인지 감이 잘 안 오는 약을 하나 잡아봤습니다. 

 

3A 마그네시아
3A마그네시아

 

번역을 돌려보니 장의 수분수집을 도와주는 변비약이었습니다. 제품의 이름을 명확하게 알 수 있고 설명을 죽죽 내리다보면 복용방법 등 꽤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나옵니다. 이제 보니 좌측아래에 변비약이라고 적혀있었네요.ㅎㅎ 

 

변비약설명
변비약이었습니다.

 

다음은 적당한 병을 찾아봤는데 우리나라에 컨디션같은 숙취음료인지 소화제인지 꿀물인지 감이 잘 오지 않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바코드를 찍어봤습니다.

 

문슨음료인고?
무슨음료인가요?

 

번역결과는 타우린과 비타민B가 들어간 피로회복제였습니다.자양강장제였습니다.  함유성분이나 복용방법 등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실려있습니다. 

 

 

자양강장제
자양강장제

 

마지막으로 하나 더 찍어봤는데 아쉽게도 이 약은 번역결과가 허접했습니다. 진흙과 선텐을 제거할 수 없는 사람이 먹는 약이라는데 그런 약이 어딨냐곻ㅋㅋㅋ

 

어떤약일까요?
무슨약일까요?
오역된 기침약
오역

 

사실 이 약은 기침 가래에 먹는 감기약입니다. 바코드 설명에 등록된 일본어를 그대로 번역기에 돌리는 것 같은데 만능은 아니라서 좀 아쉽네요. 그래도 70% 정도는 어떤 제품인지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과자 같은 제품이나 일반적인 식품은 더욱 번역률이 좋았거든요.

 

 

 

3. 다른 소소한 기능들 

일본에 관련된 소식이나 쿠폰을 주는 소소한 기능도 있지만 매력적이지는 않은 것 같고 오히려 랭킹 메뉴는 제법 쓸만합니다. 일본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핫한 아이템이 뭔지 가르쳐주는 기능인데 오이타산이나 캬베진처럼 일본여행 기념으로 선물해 주면 실패하지 않을 제품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여행 때 어떤 기념품을 선물할지 아니면 편의점 털러 갈 때 어떤 걸 사면 좋을지 궁금하실 때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랭킹 탭
랭킹 탭

 

4. 마무리 

  • 약국이나 화장품 가게에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 간편하고 빠르게 번역을 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 번역 퀄리티가 나사빠질 때가 있어서 아쉽습니다.

오늘은 일본여행 하실 때 도움이 될만한 payke 앱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일본어를 전혀 모르셔도 바코드만 인식시켜 주면 바로 어떤 제품인지 설명해 주는 어플로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았지만 가끔 번역이 안 될 때가 있어서 일본어 잘하는 친구를 완전히 대체하긴 힘들 것 같습니다.ㅋㅋㅋ 하지만 긴급한 상황에서 특히 약국에서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용이 간편하니까 한번 사용해 보세요! 엄뇽뇽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