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억하고 싶은 하루
기억하고 싶은 오늘/맛집과 카페

[부산] 영도 핫플 크리스탈 제이드 소개팅은 여기서? 고급 딤섬레스토랑

by 엄뇽뇽 2022. 7. 19.
반응형

# 영도 핫플 여기 맞나요?


 행복한 일요일 처음에는 부산역 근처에서 식사를 하려고 했지만 아쉽게도 재료 소진으로 불발... 딤섬, 만두가 먹고 싶던 순간 눈에 띈 크리스탈 제이드 부산에서 가봤습니다 홍콩으로!

크리스탈 제이트 네온간판
크리스탈 제이드


# 글로벌 부산에서 느끼는 고급 중식 레스토랑

 

 크리스탈제이드는 홍콩의 딤섬 체인점인데 전 세계에 점포를 두고 있는 글로벌 레스토랑 브랜드라고 합니다. 실제로 해운대 신세계백화점과 서면 롯데백화점에도 입점해있지만 오늘 가보는 피아크점은 여기만의 특색이 있었어요.

홍보문구-미쉐린이 인정한 글로벌 차이니즈 레스토랑
미쉐린이 인정한 레스토랑

 

 미쉐린이 인정했다길래 "뭐야 그 미쉐린? 타이어가 왜 음식을 왈가왈부하는 거지?ㅋ"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실제로 있었습니다.

 

미쉐린가이드 책 삭진
미쉐린 가이드 이미지출처 : https://guide.michelin.com/kr/ko/article/news-and-views/michelin_guide_seoul_naver

 

 알고 보니 프랑스의 타이어 회사 미쉐린에서 자사의 타이어를 사용하여 세계의 맛집 탐방을 할 수 있게 만든 가이드가 미쉐린 가이드(통칭 레드가이드)인데 이걸 프랑스식으로 읽으면 미슐랭 가이드였다 합니다. 결국 미슐랭에 선정될 정도의 맛집이었다는 뜻이었던 것이었던 것이었습니다. 얼마나 맛있길래?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ㅎㅎ 

 

# 넓어요 얼마나 넓냐 하면 왕 넓어요

 가게는 영도의 문화공간 피아크 5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양대 앞으로 왔다 갔다 하면서 저 큰 건물은 도대체 무엇을 하는 건물이길래 저리 번쩍번쩍할까 궁금했었는데 오늘 드디어 가볼 기회가 생겼네요.

영도 문화공간 피아크 외관
으리으리

 주차공간부터 넓은 공간을 아낌없이 사용하고 있었어요. 피아크 공간 내부에도 주차장이 많았지만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까지 연계되어있어서 주차할 공간 때문에 걱정할 일은 없겠구나 싶었어요. 가게 내부도 넓어요 테이블이 많아서 이미 많은 손님들이 있었고 저녁 피크타임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웨이팅 걱정 없이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답니다. 어르신들과 가족단위로 오신 분들 애기들과 함께 오신 분들 소모임을 갖고 계신 분들 여러 사람들이 한 번에 다 모여있었어요.

 

크리스탈 제이드 내부사진
가게 내부

 좋았던 점이 가게에서 영도 바다가 한눈에 다 보입니다. 날씨가 흐렸지만 정면에 보이는 바다와 해사고 쪽으로 바다가 시원시원하게 보여서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백화점에서 식사한다면 절대 이 분위기는 못 따라올 거예요. 밤 되면 저 앞에 항만시설들과 주택가에 불이 들어오면서 반짝거리는 야경을 만들어내겠죠? 영도에 특히 야경이 아름다운데 분위기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라 생각해요.

 

가게내부 사진 바다가 보임
가게내부2 바다가 다 보여요

 

# 딤섬? I LUV SOME 

 너무나 좋은 분위기지만 금강산도 식후경이겠죠 일단은 배가 불러야 주변이 눈에 들어옵니다.ㅎㅎ 메뉴도 다양하면서 고급졌어요.

 

메뉴판
메뉴판

 메뉴는 딤섬과 고급 중식 레스토랑에서 나오는 요리류와 탄탄면, 우육탕면 짜장면 등 맛있는 음식들이 많이 있었는데 저희는 오늘 딤섬 플래터랑 우육탕면을 시켜서 먹어 보기로 했답니다.

 

 딤섬 점보 플래터는 여기에서 자랑하는 딤섬들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게 만들어 놓았어요.

 

딤섬 사진
딤섬 플래터

 접시의 3시에 있는 노란색의 쇼마이부터 설명을 드리면 돼지고기와 새우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는 깔끔한 만두였고요. 시계방향으로 6시에 있는 부추 교자는 부추 향이 맛깔스럽게 나긴 했지만 평소에 먹던 만두 맛과 큰 차이는 없었어요. 9시 방향에 몽콕식 튀김만두도 군만두 느낌으로 무난 무난 했는데 베어 물면 육즙이 쥬륵하고 나오고요 고급진 느낌을 받았어요. 11시의 새우 교자는 안에 새우 속살을 그대로 넣어서 통통 터지는 식감이 좋았고 맛 자체가 깔끔했어요. 안에 새우도 생각보다 큰 게 들어있어서 더 좋았어요 그리고 매콤한 돼지고기 완탕은 처음 맛보는 새콤한 사천 소스에 속이 꽉 찬 완탕이 맛있었어요. 육즙과 소스가 특이해서 개인적으로 이게 제일 맛있었 던 것 같아요. 

 

개인적인 추천도는 부추 교자→몽콕식 튀김만두→새우 교자→쇼마이→매콤한 돼지고기 완탕 순서로 맛있었던 것 같아요. 메뉴에는 품절돼서 못 먹어본 오리지널 소룡포가 있는데 이게 진짜 유명한 모양이더라고요 못 먹어봐서 아쉬웠어요.

 

우육탕면 사진
우육탕면

그리고 우육탕면 예전부터 계속 먹어보고 싶었는데 신기했어요. 면은 스트레이트로 들어있었고요 먹기 전부터 마라향이 코를 스쳐가서 아 이건 맵겠구나 생각했어요. 저 붉은 기름들이 보이시죠.ㅋㅋ 국물을 한입 먹어보니 매워서 기침이 좀 났는데 나중엔 맛있어서 국물에 밥 말아먹고 있었어요. 면과 고기 다 만족스러웠어요. 이야기를 들어보니 우육탕면이라고 다 맵게 나오는 건 아니라고 하는데 여기 우육탕면은 마라 맛입니다. 매운 거 러버님들 참고하세용.

 

우육탕면 사진
앙냠냠

# 옆집은 카페던데요?

 특히 식사하면서 좋았던 부분이 영도의 피아크가 카페도 크게 하고 있어서 식사 전후로 카페에 다녀오는 것도 아주 좋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실내공간도 고급진 맛이 있었지만 실외공간이 특히 예뻐서 더운 날이 아니라면 바람도 선선하게 쐴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외부사진들
외부사진들

 카페도 너무 좋아 보여서 조만간 각 잡고 리뷰하러 올 생각이에요. 식사하면서 여기 소개팅할 때 와도 좋겠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주차 걱정 없고 딤섬이면 국물이 튀거나 냄새가 베어들 걱정도 없을 것이고 주변에 예쁜 카페도 많고 태종대에서 놀거나 남포동에서 술 한잔 하는 등 선택지가 풍부할 것 같았거든요. 

 

딤""? 츄라이 츄라이><

# 오시는 길

 

장소 : 부산시 영도구 해양로 195번길 180 피아크 5층

연락처 : 070-4012-3496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라스트 오더 20:00)

주차장 : 식사 후 주차 등록하시면 3시간 무료 이용 가능하십니다.

 

# 마무리

* 음식이 맛있어요

* 넓어서 식사하기 편해요

* 분위기가 좋고 주변에 갈 곳이 많아서 소개팅 코스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오실 때 차가 반드시 필요할 것 같아요.

 

처음 가본 크리스탈 제이드 음식도 분위기도 만족스러웠어요 ^^ 백화점 지점도 지나가면서 봤지만 기왕 오신다면 피아크점이 더 좋으실 것 같아요.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