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억하고 싶은 하루
기억하고 싶은 오늘/맛집과 카페

부산 전포동 카페 안에 사주와 타로와 사주볼때 꼭 물어봐야할 질문들

by 엄뇽뇽 2023. 1. 13.
반응형

# 사주카페와 가서 물어봐야 할 질문들 

오늘은 연초를 맞이해서 사주를 보러 다녀왔습니다. 서면에 용한 사주 타로 카페가 있다고 주변분들의 추천을 받아 저희도 가보게 되었는데요, 가서 재밌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왔습니다.

 

오늘은 전포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사주타로카페 "카페 안에 사주와 타로"에서 사주를 본 이야기와 사주를 볼 때 기억하고 가시면 좋은 질문들을 정리하겠습니다. 서면에서 사주카페 가시는 분들 주목해 주세요.^^

1. 오시는 길

 

  • 주소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1동 687-12 3층
  • 연락처 : 051-818-6430
  • 영업시간 : 매일 12:00 ~ 21:30
  • 주차장 : 지정 주차장이 없습니다. 주변 유료주차장이나 지하철 서면역이나 전포역에서 도보로 접근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2. 일단은 차를 주문하고 릴랙스 해보죠 

네비로 찍어서 찾아오시면 해당 위치로 안내를 해줄 겁니다. 3층에 자주색 간판이 오늘 저희가 갈 카페인데 건물입구는 왼쪽에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카페외관
카페 외관

 

입구는 뭔가 그림자가 지는 게 오컬트 한 분위기가 스멀스멀 올라오는데 막상 카페에 도착하니 아늑하고 편하게 이야기하는 포근한 분위기의 카페였습니다. ㅋㅋ 

 

카페로 가는 계단
던전으로 들어가는 거 아니죠?

 

오히려 밝은 분위기에 날씨가 따뜻했다면 바깥 테라스에서 바람 쐬며 티타임을 가져도 아주 좋았을 것 같습니다. 다른 후기들을 보니 야외에서 이쁜 사진 찍기가 좋다고 되어있네요. 저희는 오늘 바깥바람이 차기 때문에 안에서 이야기하기로 했습니다. 

 

카페내부
카페 내부

 

카페 메뉴는 기본적인 커피와 에이드 허브티 들과 기본적인 디저트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카페 사장님은 사주나 타로를 봐주시고 사모님은 차를 만들어주시는 시스템이었습니다. 뭔가 이런 것도 좀 푸근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ㅎㅎ 저희는 오늘 케모마일과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메뉴판
메뉴판

3. 사주 및 타로에 대해서 

사주는 코스가 정해져 있었습니다. 간편(1,5), 기본(3.0), 고급(5.0), 신년(2.0) 타로는 소(0.5) ~ 대(1.5)까지 형성이 되어있었습니다. 연초라서 저희는 신년운세로 보고 왔는데 사장님께서 그래도 전체적인 사주의 흐름이나 해석을 꼼꼼하게 해 주셔서 중요한 이야기는 다 하고 올 수 있었습니다. 고급으로 하면 60 갑자에 이것저것 다 파악하고 가야 하는 건가? 저희 같은 일반은 기본코스로 가도 충분해 보였습니다.

 

사주가격
사주 가격표

 

일단 사주를 물어보기 위해서는 생년월일, 태어난 시를 알고 가셔야 합니다. 같은 날에 태어나도 시에 따라서 많은 부분이 다르다고 하네요. 기본적으로 제가 전체적으로 갖고 있는 사주와 내가 어떤 직업을 가지면 좋은지, 건강상 조심해야 할 부분과 인생에서 개운하는 시기가 언제인지 꼼꼼하게 확인해 주십니다. 사장님이 말씀하시는데 본인은 매운맛이셔서 좋은 건 좋다 나쁜 건 나쁘다고 이야기한다고 하시네요.ㅋㅋㅋ 

 

사실 작년 연말부터 지금까지 답답했던 부분이 많이 있었습니다. 가족이 아파서 병원 가는 것도, 회사에서 트러블로 인해서 이직을 해야 하는 중요한 고민들까지요. 제가 별도로 단서를 드린 건 아니었지만 12월과 1월이 운이 안 좋고 이직하지 말고 무조건 버티라고 하셨는데 진짜 마가 끼어서 회사에서 힘든 건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ㅋㅋ 원래 해석하고 생각하기 나름이지만 또 이런 게 재밌어서 가는 곳이 사주카페 아닐까요.ㅎㅎㅎ 

 

여자친구와의 애정운에 대해서도 결혼운에 대해서도 제가 어떤 직업을 가지면 좋을지 궁금한 거 전부 다 물어봤습니다. 관운이 있어서 공무원이 좋고 가정적이고 바람기가 없으니 서로 잘 어울리는데 40대가 되면 체력이 급격하게 떨어진다는 등등 재밌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왔습니다. 직접적으로 무언가 해결된 건 아니지만 좀 더 끈기를 발휘할 수 있는 마음의 안정을 찾아가는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뭔가 막히고 마음이 방황하시는 분들은 재미 삼아 한번 가시면 의외로 힐링하고 오실 수 있을 겁니다.

 

재밌는 해석을 듣고왔습니다.
사주풀이와 재밌는 해석을 듣고왔습니다.

 

4. 사주 보러 갈 때 물어보면 좋은 질문들 

 

4-1 본인의 일주 물어보기

일주(日柱)란 사주의 생일 간지를 뜻하는 말인데 쉽게 60 갑자 중 본인이 태어난 날의 기운을 의미합니다. 사주를 해석하는 데에 있어서 자신의 외형적인 면모나 내부적인 성격 나아가서는 어떤 직업을 갖는 게 좋은지까지 알아보는데 쓰인다고 합니다. MBTI를 알아보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겠네요.

 

본인이 무슨 일주인지 알아두시면 --일주로 검색하시면 블로그에 검색하면 생각보다 자세한 자료가 있으니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질문입니다.

 

4-2 개운하는 방법 물어보기

개운(開運)이란 내 사주에 부족한 기운을 보강해서 어떻게 내 삶에 좀 더 운이 들어오게 할지를 알아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운하는 방법은 보통 사주에 없는 기운을 끌어들여야 하기 때문에 정말 관심이 없는 분야에서 소소한 습관을 바꾸는 것에서 시작될 수 있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사주에 금전은 있는데 건강이 없다면 개운을 위해 미리미리 운동을 하는 것처럼요.(너무 당연한가?)

 

솔직히 나무의 기운이 부족하니 집에 화분을 키워라 이런 건 얼마나 영향력이 있을까 싶습니다. 차라리 등산을 취미로 갖는 게 더 효력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개개인의 사주를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이런 점은 정말 다양한 방향으로 해석될 수 있으니까 개운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시고 합리적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적용시켜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3 용신은 물어봐야 하나요?

용신(用神)이란 사주에서 음양오행을 살펴 일간을 중심으로 일간이 일생 살아가는데 의지해야 하는 것을 말하는데 오행인 물, 불, 나무, 쇠, 흙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기운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어떤 기운을 가까이하는 것이 인생을 순탄하게 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료를 찾아보면서 든 생각이지만 용신을 물어보실 때는 주의가 필요하실 것 같습니다. 사주팔자에 필수적으로 나오는 항목이 용신이긴 한데 이건 매 순간 바뀌고 해석하시는 분들에 따라 너무 개인차이가 심하고 보는 방법도 다양해서 이게 정답이다라고 딱 잘라서 나오기 힘들다고 하네요. 

 

5. 마무리

  • 서면에서 이색데이트하기 좋습니다.
  • 타로나 사주 보기를 좋아하신다면 강하게 추천드립니다.
  • 주차장이 없는 건 아쉬웠습니다.
  • 보러 가셨을 때 일주나 개운하는 법에 대해 물어보면 좀 더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겠습니다.

 

오늘은 서면 전포동 카페 골목에 위치한 "카페 안에 사주와 타로"에서 신년 사주를 보고 온 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몸 쪽 꽉 찬 직구를 던지는 사장님의 해석에 긴장되기도 했고 올해는 어떤 부분을 조심할까 생각도 많이 해봤지만 고민했던 부분에 대한 개략적인 돌파구도 찾을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이직을 진심으로 고민하던 저였지만 존버해보기로 결론내렸거든욬ㅋㅋㅋ. 여러분들도 의외의 곳에서 이정표를 찾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버티자 강민경
버티면 다 되는거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