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억하고 싶은 하루
기억하고 싶은 오늘/맛집과 카페

해운대 신세계 센텀 맛집 싱카이 풍성한 중식 이것저것 먹어봤습니다

by 엄뇽뇽 2023. 1. 12.
반응형

# 중식 파인다이닝 고급진 맛이 있습니다. 

오늘은 해운대 신세계 센텀 백화점에서 중식 파인다이닝 싱카이에 다녀온 후기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중식 레스토랑이라 그런지 고급진 느낌이 있었고 레몬탕수육이나 대표메뉴였던 전복 사천탕면 등 메뉴 하나하나에서 내공이 느껴졌습니다.

신세계 센텀점에 맛집을 찾고 계신 분들 주목해 주세요.^^

 

1. 오시는 길

  • 주소 :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35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9층
  • 연락처 : 051-745-2032
  • 이용시간 : 11:00 ~ 21:30
  • 주차장 : 신세계 센텀시티점 백화점 주차장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지하철을 이용하신다면 센텀시티역 12번 출구에서 접근하시면 좋습니다.

 

 

2. 파인다이닝 고급진 매력이 있습니다.

중국어는 제 분야가 아니지만 싱카이는 별의 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베이징, 상하이, 사천, 광둥 지역의 4대 요리를 재해석한 파인 다이닝이라고 홈페이지에 적혀있네요. 비즈니스 적인 식사자리나 상견례도 적극 권장하고 있는 것 같은데 제가 봤을 때 룸이 없어서 그건 힘든 게 아닌지?(룸을 못 찾은 거면 정보수정하겠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고급진 레스토랑 느낌이 납니다. 분위기도 그렇지만 음식에서요.^^

 

싱카이
싱카이 간판

 

점심시간 피크타임을 피해서 식사를 하러 갔지만 사람들이 제법 많이 있었습니다. 아기와 함께 오신분들도 계셨고 부모님을 모시고 식사하러 오신 가족분들도 많았고 다양한 연령층을 포섭할 수 있어서 좋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리는 넉넉했고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가게내부
피크시간을 지나서 갔지만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3. 특색 있는 메뉴들로 먹어보려 합니다.

중식이라서 짜장면 짬뽕이야 기본이라 하더라도 사천탕면이나 팔 보라조 등 일반적인 곳에서는 보기 힘든 메뉴들이 보였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공식홈페이지에서 발췌했는데 실제 메뉴판에는 전가복(5.5) 팔보채(3.6) 유산슬(3.6), 탕수육(2.6) 꿔바로우(2.9), 삼선차오판(1.3) 등 조금 차이가 있었습니다. 

 

싱카이 메뉴 갤러리
싱카이 메뉴 갤러리 : 이미지출처 https://www.ourhomehospitality.com/brand/brandMenuGallery.do?brandSeq=11

 

여기의 대표메뉴는 사천탕면과 삼선차오판(해물볶음밥)이라고 되어있네요. 저희는 오늘 사천탕면과 마파두부, 탕수육을 주문했습니다. 다음번에는 대표메뉴인 차오판도 어떤지 먹어보고 싶네요.^^  2인용 테이블이 한상 가득 꽉 찼습니다. 다시 봐도 배고파지네요.

 

싱카이 한상
싱카이 한상

 

일단 마파두부밥부터 말씀드리면 매콤하면서 자극적인 맛입니다. 짠맛도 강한 편인데 마라맛이 정말 강한 건 아니라서 얼얼하거나 그렇진 않았습니다. 조금 로컬라이징이 되어있나 봅니다. 마라맛이 부족한 게 좀 아쉽게 느껴졌지만 이 집 잘하네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게 싹싹 비웠답니다.ㅎㅎ

 

마파두부밥
마파두부밥0

 

탕수육 정확하게는 레몬탕수육이었는데 바삭함과 새콤한 소스 그리고 뜨끈뜨끈해서 맛있었습니다. 먹으면서 익숙한 맛일 수 있겠지만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새콤한 부분에서 새콤하고, 달콤한 부분에서 달콤한 맛의 밸런스가 좋았습니다. 아 파인애플이 들어가는데 이건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급진 중식 레스토랑에 가면 무조건 부먹이라는데 정말 골수찍먹으로써 이건 뜯어고치고 싶네욬ㅋㅋㅋ 소스를 한쪽으로 모으고 열심히 탕수육들은 소스가 닿지 않는 곳으로 옮겨서 마지막까지 바삭바삭하게 먹었습니다. 

 

탕수육
부먹...부먹이라니...눅눅해지기전에 다 먹고말리라

 

그리고 시그니쳐메뉴였던 사천탕면 대표메뉴로 강하게 어필하는 만큼 특색 있었고 맛있었습니다. 전복, 게, 홍합, 새우, 꼴뚜기 등 다양한 해산물에서 나오는 진한 국물과 면발의 조합이 시원시원하면서도 든든해서 좋았습니다. 

 

사천탕면
사천탕면

 

해산물이 많아서 탱글탱글한 식감이 좋았고 느끼하지 않게 매콤한 국물의 조합이 좋았는데 나가사키 짬뽕느낌이 났지만 좀 더 고급진 느낌이 있었습니다. 정신없이 먹었네요.ㅎㅎ

 

사천탕면에 전복
전복이 먹음직스럽습니다.
사천탕면
사천탕면 앞접시

 

 

 

4. 마무리

  • 음식이 고급지고 맛있었습니다.
  • 시그니쳐 메뉴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 가격은 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이 정도 퀄리티라면 코스요리도 실패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신세계 백화점 센텀점 9층에 위치한 중식 파인 다이닝 싱카이에 다녀온 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사람도 많았고 시그니쳐 한 메뉴들이 많아서 좋았고 음식 하나하나에 퀄리티가 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모든 음식에서 내공이 느껴지는데 이 정도면 코스요리를 먹어도 만족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룸이 있었다면 비즈니스 자리 나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겠다는 점과 고급짐을 지향하다 보니 일품요리나 코스요리는 가격이 좀 센 편이라는 점이 되겠습니다. 그래도 근처에서 중식이 생각난다면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신세계 백화점에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중식으로 가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