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억하고 싶은 하루
기억하고 싶은 오늘/맛집과 카페

통영하면 굴이죠 동피랑쭈굴 풀코스로 먹어보는 굴요리와 쭈꾸미 맛집

by 엄뇽뇽 2023. 2. 27.
반응형

# 통영하면 석화 풀코스로 먹어보겠습니다

오늘은 통영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굴요리를 집중공략하고 왔습니다. 굴전, 굴튀김, 석화찜에 주꾸미볶음까지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곳이라 좋았지만 주차장이 없는 건 좀 불편한 곳이었습니다. 음식의 퀄리티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바로 말씀드릴게요. 동피랑쭈굴 다녀온 후기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통영여행에서 굴 드실 분들 주목해 주세요.(☞゚ヮ゚)☞

 

1. 오시는 길

 

  • 주소 : 경남 통영시 통영해안로 363-1
  • 연락처 : 0507-1424-3697
  • 영업시간 : 평일 10:30 ~ 20:50 주말 11:00 ~ 20:50 (라스트오더 : 19:50) 
  • 주차장 : 전용 주차장이 없고 공영주차장 할인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디파랑 공영주차장이 도보 5분 거리에 전부 있습니다. 2 주차장은 만차여서 주차가 힘들었고 3 주차장이 넓어서 저희는 그쪽에 주차하고 움직였습니다. 

 

주차장
주차장 약도
만석인 2주차장
2주차장은 만차일때가 많습니다
좀 더 안쪽에 3주차장은 넓습니다. (도보 5분거리)

 

 

2. 어쩌다 보니 오픈런이 되어버렸습니다

어제저녁은 사람이 많고 생각보다 클로징 시간이 빨라서 올 수 없었지만 오늘은 점심타임에 왔더니 오픈시간과 맞물려서 웨이팅 없이 바로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식사를 하다 보니 밖에 사람들이 꽉 차서 웨이팅을 하고 있었는데 인기가 많은 곳이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돌격 앞으로!

 

가게입구
가게입구

 

테이블링으로 예약이 가능하니 시간이 애매하신 분들은 어플로 대기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테이블링
테이블링

 

벽화거리가 근처에 있어서 그런지 가게 내부에도 벽화를 테마로 해서 재밌게 꾸며놨었습니다. 가게내부는 깨끗하고 꽤 넓었습니다. 좌식은 없고 테이블만 있었어요.

 

가게내부 벽화
가게내부 벽화로 꾸며놓으셨습니다.

 

3. 굴 있는 거 없는 거 다 주세요!

단품요리도 있지만 저희는 다양한 굴을 먹을 수 있는 A세트로 주문했습니다. 굴전, 물회, 무침, 튀김, 생굴회, 석화찜에 비빔밥 등 식사까지 해서 한 번에 굴로 만들 수 있는 요리는 거의 다 먹어볼 수 있는 게 참 좋았습니다.

 

다 먹고 생각하는 거지만 주꾸미무침은 생굴무침으로 변경하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통영의 메인은 굴이니까요.ㅎㅎ 그리고 이날은 아쉽게도 생굴회가 안 돼서 석회찜 양을 더 받는 걸로 코스가 조금 변경됐습니다. 생굴회... 맛있었을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메뉴판
메뉴판

 

회전은 빠르게 빠르게 주문하면 바찬이 금방금방 나왔습니다. 한상 다 모으니까 상이 꽉 차네요 석화찜은 아직 안 나온 상태인데도 말이죠 4인용 테이블이지만 자리배치가 좀 빡빡하게 되어있다 보니 옆 테이블에 손님이 있으면 식사가 좀 불편했을 겁니다. 

 

A세트 한상
한상

 

처음엔 기본 반찬과 주꾸미 무침, 작은 물회가 나왔습니다. 단품만 놓고 생각하면 주꾸미가 많이 없는 것처럼 느껴지는데 코스 전체로 보면 주꾸미나 굴이 넉넉하게 들어있었습니다. 맛은 익숙한 초장으로 맛을 낸 쫄깃하고 새콤했던 주꾸미였습니다.

 

쭈꾸미 무침
쭈꾸미 무침

 

굴전은 굴 본연의 맛도 물론 들어있었지만 전 특유의 반죽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동그랑땡이 스쳐 지나가는 다른 소재들의 맛도 함께 느껴졌습니다. 

 

굴전
굴전

 

주꾸미볶음은 적당한 매콤함과 불맛이 다른 음식들이 물릴쯤 치고 들어와서 맛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묵사발이랑 같이 먹던 주꾸미집에서 먹는 맛보다는 덜 매워서 아기들이나 어른분들과 함께 가면 좋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쭈꾸미볶음
쭈꾸미 볶음

 

방금 튀겨서 바삭바삭하고 안은 따끈따끈한 굴튀김입니다. 비릿한 맛없이 간장이나 초장에 찍어먹기 좋았습니다. 그냥 굴만 먹으면 바다냄새가 비릿할 수도 있었을 것 같은데 다양한 방법으로 먹으니 서로서로 환기되며 좋았습니다. 코스 중에 저는 이 굴튀김이 가장 맛있었습니다.ㅋㅋ 

 

굴튀김
굴튀김

 

다음은 식사메뉴인 굴비빔밥, 멍게비빔밥입니다. 특별한 호불호가 없는 굴국밥과 멍게향이 좀 특색 있는 두 비빔밥이었는데 저는 두 개 중에 선택한다면 멍게비빔밥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초장소스에 비벼버리니까 초장맛이 큰 비중을 차지하겠지만 굴비빔밥의 경우 다른 굴 요리들도 많기 때문에 뭔가 계속 먹으면 물릴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좀 쌉싸름하고 평소 멍게향을 좋아하지 않는 저이지만 여기에서 멍게비빔밥은 참기름향과 다른 굴요리와 조합을 이뤄서 좋았습니다. 

 

굴비빔밥
굴비빔밥
멍게비빔밥
멍게비빔밥

 

그리고 실컷 먹어서 "다 해치웠나?" 생각이 들 즈음에 석화찜이 한솥 들어옵니다. 처음에 어떻게 따는지 몰라서 살짝 당황했는데 보다 보니 신나게 까먹고 있었습니다. 탱글탱글한 식감과 별도의 간이 없어도 짭짤했던 석화였어요. 맛있게 먹었는데 배가 불러서 당분간은 굴을 안 먹어도 될 것 같았어요.ㅋㅋㅋ 

 

석화찜
석화까기
제법 능숙해졌습니다.

 

 

4. 마무리

  • 다양한 굴요리를 한 번에 맛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주차장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 A코스요리 양이 많았습니다.
  • 테이블이 협소해서 조금 신경이 쓰였습니다.

오늘은 통영 여행 중에 굴이 먹고 싶어서 갔던 식당 동파랑쭈굴에 다녀온 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굴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가 코스에서 다 나와서 이것저것 다 먹어볼 수 있는 점이 참 좋았습니다만 양도 많아서 식사하시려면 간식 안 드시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부모님이나 아기들 데리고 여행 가셨다면 한 번쯤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분간은 굴... 잠시 쉬겠습니다.ㅋㅋㅋ 엄뇽뇽이었습니다. 

 

오늘의 한줄평 : 3분만 소화시키고 가자 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