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억하고 싶은 하루
기억하고 싶은 오늘/맛집과 카페

[포항] 물회 맛집 임곡횟집 호미곶을 가신다면 점심은 여기서

by 엄뇽뇽 2022. 9. 4.
반응형

#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물회 맛집 

오늘 소개할 곳은 제가 짠내 나게 포항에서 군 생활하던 시절 주야장천 다녔던 최애 물회 맛집이에요. 도구해안이 한눈에 보이는 시원시원한 뷰와 웨이팅과 주차 걱정 없는 식사, 시원한 물회가 좋은 곳이에요. 호미곶으로 가신다면 가는 길목에 위치한 임곡 횟집 바로 소개할게요.

 

임곡횟집 가게 사진
나의 최애 포항물회><

 

# 오시는 길

  • 장소 : 포항시 남구 동해면 호미로3192번길 21-1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 연락처 : 054-292-2100
  • 주차장 : 가게앞 주차장 완비

횟집 앞 주차장
가게 앞 주차장 자리는 걱정없지만 제법 사람이 많았어요.

 

# 횟집앞에는 바다가 있어요

가게에 들어가면 룸 예약이 아닌 일반 손님의 경우 신발 벗고 2층으로 올라가게 되어있어요. 2층에 도착하시면 도구해안이 한눈에 보이는 시원시원한 뷰가 항상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죠. 나름 점심 피크시간을 피해 갔는데도 손님이 제법 많이 있었어요. 운 좋게 창가 자리가 비어서 그쪽에 앉았어요.^^

 

임곡횟집 가게내부 시원한 오션뷰가 좋다
임곡횟집 가게내부

 

가게 통유리로 보이던 도구해안과 저 멀리 포항 영일대쪽이 보이네요. 포스코도 보이고요. 내가 고무보트 타고 노 젓던 게 저쯤이었던가... 갈매기들이 깔깔거리는 건 기분 탓이겠죠? 이놈들ㅋㅋㅋ

 

가게에서 보이는 오션뷰
가게에서 보이던 시원시원한 오션뷰

 

1층에는 룸도 마련되어있었습니다. 여기서 회식하려면 현지분들 아니면 좀 힘드시겠네요.

 

1층 룸석
1층 룸

 

# 오늘은 잡어물회를 먹어볼게요

횟집이어서 당연히 회도 먹을 수 있지만 점심시간에는 다들 물회를 드시고 계셨어요. 개인적으로는 다른 물회들도 맛있지만 잡어 물회를 추천드릴게요. 식감도 다양하고 가성비도 좋거든요. 이야기를 들어보니 지금 시즌은 전복죽은 가게 사정으로 주문이 안 된다고 이모가 말씀하셨었고요(빠른 회전을 위해 물회에 올인?) 매운탕은 물회를 시켜도 나오기 때문에라고 설명해주시는데 주문을 물회로 좁혀가시는 듯한..ㅋㅋ 

 

저는 처음부터 마음먹고 왔었던 잡어물회로 주문했어요. 2013년에 처음 왔었으니 벌써 10년 동안 먹던 맛이 되겠네요. 

 

메뉴판 사진
메뉴판

 

밑반찬들은 정갈하게 필요한 메뉴들로만 구성되어있었어요. 메인인 물회와 매운탕, 육수 깔끔한 조합이라고 생각해요. 주문하고 나서 나오는 데는 시간이 좀 걸렸어요. 15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이모들이 분주하게 일하고 계셨는데 손님이 제법 많이 계셔서 더욱 바쁜 타임이었어요. 저희 뒤로도 손님들이 계속 들어오시고 계셨거든요. 그래도 웨이팅은 없어서 다행이었어요.

 

잡어물회 한상
잡어물회 한상

울산이나 기장에서도 물회를 많이 먹어봤지만 저는 포항에 물회를 가장 좋아해요. 육수에서 나는 초장 맛이나 매콤 달콤함의 밸런스가 지역마다 많이 다르거든요. 가끔 생각나지만 포항에서만 가능한 맛 바로 먹어볼게요.

 

물회와 매운탕 사진
물회와 매운탕 밥도둑이야

 

육수를 2.5국자 정도 무어서 밥이랑 같이 드시면 살얼음이 얼어있던 육수가 나중에 국물로 변하면서 자작하게 먹기 딱 좋아지고요 들어가 있는 배의 달콤함과 고추장(아마 초고추장이겠죠?) 베이스의 매콤함이 조화를 이뤄서 밥이 계속 계속 들어가요.ㅎㅎ 잡어 물회라서 회로는 여러 가지 고기들이 들어가 있어서 큰 거, 작은 거 식감이 다양하고 쫀득쫀득한 식감이 살아있는 게 좋았어요.

 

따뜻한 매운탕과의 조합도 너무 좋아요. 회에 들어갔던 생선뼈대가 그대로 들어가 있었어요. 고마워 생선아 먹고 힘낼게!

 

물회
물회

 

# 여기는 어떻게 알게 되었냐면요

사실 여기 위치는 시내에서도 가까운 게 아니고 호미곶도 차로 20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위치가 애매할 수 있어요. 여기는 사실 제가 근무하던 군부대 사람들과 추천을 받아서 처음 알게 된 곳이에요. 그 당시 포항 온 지 얼마 안 돼서 맛집도 찾아다닐 줄 모르던 시절인데 추천받아서 왔더니 음식도 뷰도 마음에 들어서 부모님 오실 때나 손님 오시면 꼭 모시고 가는 코스가 되었답니다.

 

어르신들이 많이 올 것 같았지만 저희를 포함한 젊은 손님들도 꽤 많이 있었어요. 가족여행오신 분들도 계셨고 커플들도 다양하게 계셨었답니다.(혹시 그쪽도 남자 친구분이 포항서 군생활하셨나요ㅋㅋ?)

 

귀하신분을 모실때 임곡횟집을 생각해주십시오 수저가 들어있던 종이봉투
귀한분을 모실때 생각해 주십띠오 줄이면 귀모띠? 엌 죄송합니다.

 

# 마무리 

  • 웨이팅이 없어서 좋아요.
  • 주차 걱정 없어요.
  • 음식이 맛있어요.
  • 음식 조리시간은 10~15분 정도 필요해요.
  • 위치가 시내랑도 호미곶이랑도 차로 20분 정도 중간에 위치해요.

오늘은 제 최애 물회 맛집 임곡 횟집을 가봤습니다. 어르신들을 모시고 오기에도 연인과 오기에도 좋은 곳이라고 생각해요. 10년 동안 생각날 때마다 가고 있지만 여전히 마음에 드는 곳이에요.^^ 혹시나 추억 보정인가 해서 여자 친구에게 어떤지 물어봤는데 맛있었다고 하니까 여러분들도 만족하실 수 있는 식사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번 온 포항 여행에서 물회에 대한 다른 리뷰도 있었어요. 갖고 있는 조건이 꽤나 달랐는데 관심 있으시면 이 포스팅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기억하고 싶은 오늘/맛집과 카페] - [포항] 환여횟집 물회 맛집 포항 하면 물회인데 내돈내산 솔직 후기

 

[포항] 환여횟집 물회 맛집 포항하면 물회인데 내돈내산 솔직 후기

# 영일대 근처에서 가기 좋은 유명한 물회 맛집 오늘은 제 20대와 인연이 깊었던 포항에 왔습니다. 포항 하면 물회는 꼭 먹어주고 가야겠죠? 포항에서 물회를 검색하면 한 번은 꼭 나오는 환여횟

gonyong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