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억하고 싶은 하루
기억하고 싶은 오늘/맛집과 카페

[포항] 환여횟집 물회 맛집 포항하면 물회인데 내돈내산 솔직 후기

by 엄뇽뇽 2022. 8. 31.
반응형

# 영일대 근처에서 가기 좋은 유명한 물회 맛집 

오늘은 제 20대와 인연이 깊었던 포항에 왔습니다. 포항 하면 물회는 꼭 먹어주고 가야겠죠? 포항에서 물회를 검색하면 한 번은 꼭 나오는 환여횟집! 영일대 해수욕장에 가까이 있어서 여행 오시는 분들은 특히 접근하기 좋으실 것 같은데 직접 다녀온 솔직 후기와 이용에 관련된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 오시는 길

 

 

  • 장소 : 포항시 북구 해안로 189-1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0:30
  • 연락처 : 054-251-8847
  • 주차 : 가게 근처 협업하는 주차장 이용 가능, 가게 건너편 영일대 2 주차장 근처 주차후 개별 결제

주차장 설명
주차장

 

# 카페가 아니라고요 그만큼 깔끔하다는 소리쥬?

수산시장 안에서 먹는 식사나 일반적인 횟집에 대한 이미지는 수수하고 로컬한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입구에 도착하고 일단 가게에 처음 들어갈 때 든 생각이었지만 가게가 정말 깔끔했습니다. 간만이나 그냥 스쳐보면 카페인가?라고 생각할 정도로요. 

 

깔끔한 가게외관
따뜻한 아이스아메리카노 한잔 주이...여기가 아니네

 

그리고 휴일에 가면 특히 웨이팅이 많다고 하던데 오늘이 평일 주중인데도 불구하고 점심시간인데도 불구하고 테이블에 여유가 별로 없었습니다. 다행히 오늘은 웨이팅이 심한 날이 아니어서 스무스하게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2층으로 갔어요. 1층과 2층에 다른 가게의 몇 배나 되는 테이블을 운영하고 있었지만 사람들이 이렇게 많은 걸 보니 얼마나 맛있으면 이렇게 핫한 건지 살짝 기대가 되는 부분이었어요.ㅎㅎ

 

가게 내부도 깔끔했었고 많은 손님들이 오가고 계셨습니다.

 

가게내부사진
2증에도 많은 사람들

 

그리고 통유리로 앞에 영일대 해수욕장이 한눈에 보이는 시원시원한 뷰가 좋았습니다. 느낌으로 따지면 광안리나 해운대 해변가에서 식사하는 느낌이었을 것 같아요. 그 와중에 통유리 밖으로 모기장 같은 걸 왜 설치해놨을까 궁금했어요. (볕이 너무 강해서 그런가? ㅎㅎ)

바다뷰
가게내부

# 이 정도면 햄버거보다 빠를걸요?

저희는 오늘 기본적인 물회로 주문을 했답니다. 놀라웠던 점은 주문하고 3분에서 5분 정도 지났으려나요? 바로 음식이 나오더라고요 층이 넓어서 이모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계셨는데 음식이 빨리 나오니까 손님들도 빨리 빠지고 다음 팀들도 빨리 들어오는 느낌이었어요. 이제 누가 이야기하면 물회는 패스트푸드라고 설명해야지ㅋㅋ)

 

# 맛이 좋아야 진짜 맛집이겠죠?

물회사진
물회 한상

 

밑반찬은 정말 필요한 것들로만 구성되어있었고요 물회, 육수, 매운탕 제가 알던 물회 한상 그대로입니다. 소면이 꽤나 넉넉하게 돌돌 말려있어서 좋았네요. 

 

육수뿌리고 소면넣고
본격적으로 먹어보겠습니다. 소면부터 풀어서

 

살얼음이 빠르게 국물로 바뀔 즈음 본격적으로 물회를 먹어봤습니다. 육수는 생각보다 고추장의 맛이 강했던 것 같아요. 회는 신선해서 별다른 비린내도 없었고 큼직큼직하게 썰려있는 데다가 쫀득해서 식감이 좋았어요.

먹다가 이가 시리면 따뜻한 매운탕 한 숟갈 국룰이죠.^^

 

땡고추가 별도로 있어서 맵기를 조절할 수도 있었어요. 매콤한 육수와 배에서 나오는 달콤함 매운탕의 조합까지 다 좋았지만 뭔가 정말 특별함?을 찾기는 힘들었어요. 제가 포항에서 오래 있어서 그런 걸 수도 있지만 다른 가게와 비교했을 때 여기를 고집해야 할 만한 이유가 감이 안 왔거든요.

 

더욱이 어르신들이나 손님을 모시고 온다고 생각했을 때 웨이팅이 왕창 길어진다면 개인적으로는 다른 곳으로 갈 것 같아요. 대신 여기는 포항시내와 가까운 곳이어서 젊은 분들이 여행 오셔서 이 근처에 숙소가 잡혀있다면 동선을 줄일 수 있어서 좋은 선택이 되실 것 같아요.

 

# 테이크 아웃, 택배 됩니다.

선물용이나 다른 곳에서 먹기 위한 포장이 가능했습니다. 동시에 택배도 접수 가능하고요 공깃밥, 소면은 필요시 추가 주문이 가능하고 이동시간 1시간 이상 필요한 경우엔 아이스박스 포장(얼린 육수)으로 가고 가까운 거리는 일반 포장(살얼음 육수)으로 준비해주신다고 하네요.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마무리 

  • 가게가 깨끗해서 좋아요.
  • 영일대 해수욕장, 포항 시내와 가까워서 자동차가 없는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좋을 것 같아요.
  • 가게 회전율이 빨라서 좋았어요.
  • 음식은 맛있었지만 여기만의 특별함은 없어요. 
  • 웨이팅을 해야 한다면 다른 곳도 고려해 볼 것 같아요.

아침저녁으로 제법 선선해지는 여름의 끝자락에 시원한 물회 한 사발 예전에 포항에 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서 좋았어요. 오늘은 날이 흐려서 영일대 바다가 좀 우중충했지만 평소엔 더 예쁜 곳이었을 것 같아요. 포항에 좋은 기억을 하나 더 쌓을 수 있는 하루였어요.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포항에 물회집이 많지만 호미곶으로 가시는 길목에 다른 물회집도 리뷰한 게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억하고 싶은 오늘/맛집과 카페] - [포항] 물회 맛집 임곡횟집 호미곶을 가신다면 점심은 여기서

 

[포항] 물회 맛집 임곡횟집 호미곶을 가신다면 점심은 여기서

#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물회 맛집 오늘 소개할 곳은 제가 짠내 나게 포항에서 군 생활하던 시절 주야장천 다녔던 최애 물회 맛집이에요. 도구해안이 한눈에 보이는 시원시원한 뷰와 웨이팅과 주

gonyong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