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억하고 싶은 하루
기억하고 싶은 오늘/맛집과 카페

[부산] 금정 구서 40년 역사 백반 맛집 현대식당 할머니집에 손자, 손녀가 살찌는 이유

by 엄뇽뇽 2022. 10. 5.
반응형

# 할머니의 손맛을 찾아서 

오늘은 금정구 구서동에 일이 있어서 업무를 보러 왔습니다. 늦은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지나가다 발견한 허름해 보이는 현대식당? 오후 3시에 손님이 제법 있는 게 뭔가 내공을 느껴서 들어갔는데 생각 외의 보물을 찾았습니다. 금정에 있는 백반 맛집 현대식당 할머니의 손맛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대식당 입구
현대식당 입구

 

오늘 포스팅할 내용 

  1. 오시는 길
  2. 옛날생각나는 가정집
  3. 할머니가 보고싶어지는 맛
  4. 마무리

 

1. 오시는 길

  • 주소 : 부산 금정구 구서 중앙로 2 
  • 영업시간 : 매일 08:00 ~ 20:30
  • 연락처 : 051-513-7328
  • 주차장 : 건물 뒷편에 주차장이 있지만 좁은 데다가 빈자리가 잘 없습니다. 두실 주차장이나 금정 타워 지하주차장 등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시고 도보로 이동하시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주차장에 빈자리가 별로 없습니다.
주차장

 

2. 옛날생각나는 가정집

가게는 지나가다 들린 거라서 화려하다거나 특별한 인테리어가 있는 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허름했지만 어릴 때 할머니 집에 가던 느낌 어른들은 이야기하는데 마당에서 뛰어놀던 그 감성이 물씬 풍겨 나오더군요. 의자 하나도 옛날 생각나게 하는 그런 매력이 있었습니다. 

 

꽤 넓은 실내
좌식 테이블 자리는 많았음
클래식한 옛날 감성
식탁 소품 하나하나 옛날생각이 납니다.

 

열심히 걸어다니다가 들어와서 제법 더웠는데 생수가 아니라 시원한 보리차가 나오는 게 이런 매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냥 지나가지 않을 것 같았어요. 델몬트 주스 유리병이었으면 게임 끝났겠다.><

 

생수가 아니라 보리차가 나온다.
보리차 오히려 좋아

 

3. 할머니가 보고싶어지는 맛

메뉴도 한국인이라면 좋아할 수밖에 없는 메뉴들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저희는 오늘 된장찌개와 두루치기를 주문했어요. 빨리 주세요 배고파요.>< 두루치기는 2인 이상부터 가능했어요. 

 

정갈한 메뉴들로 구성되어있는 메뉴판
메뉴판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메뉴가 정갈하고 맛있어 보였어요. 그리고 "점심시간이 늦었네요 배 고플 텐데 많이 드세요."라며 따뜻하게 이야기해주시는 사장님 말씀에 할머니가 보고 싶어 지는 순간이었어요.(할미ㅠㅠ) 두루치기, 된장찌개 분홍 소시지에 계란 프라이, 조기구이에 각종 밑반찬들 이 정도면 2 공기 쌉가능이죠?ㅎㅎ

 

두루치기&#44; 된장찌개 다양한 밑반찬
두루치기, 된장찌개 한상

 

여기를 포스팅 하고 싶어진 건 음식이 너무 정갈하고 맛있어서였어요. 메인이 되는 두루치기도 간이 너무 강하지 않으면서도 돼지 잡내 없이 양념이 고루 배어 있어서 맛있었고 된장찌개도 게로 육수를 내서 시원하면서 집된장을 쓰셔서 뭔가 고깃집 된장이랑은 다르지만 깔끔해서 좋았어요.

 

두루치기
두루치기
된장찌개
된장찌개

 

특히 밑반찬들도 엄청 깔끔하고 맛있었는데 스팸이 아니고 분홍 소시지랑 아삭아삭했던 오이소박이 감자 무침에 조기구이ㅋㅋ 정말 방학 때 할머니가 만들어주시던 점심밥 아니면 야무지게 대학가에서 고깃집에서 실컷 먹고 마무리로 먹던 추억의 도시락이 생각났어요.

 

분홍소시지와 전&#44; 각종 밑반찬
분홍소시지 오히려좋아

 

정갈한 밑반찬들 2
오이소박이 콩나물무침 버섯무침

 

계란 프라이에 야무지게 두루치기 얹어서 한 입 벌써 2 공기 클리어했었어요.ㅋㅋ 음식이 과하지 않았지만 딱 생각하는 그런 맛이어서 식사하는 동안 내내 즐겁게 식사하고 나왔습니다.^^

 

계란후라이 위에 두루치기를 올려서 큼직하게 한입
왕냠냠

 

4. 마무리

  • 옛날 손맛이 생각나는 집이었어요.
  •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세요.
  • 가성비가 좋아요.
  • 허름하지만 매력있어요.
  • 주차장은 불편해요.

오늘은 금정에서 찾을 수 있는 백반 맛집 현대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정갈한 음식이 맛있어서 좋았지만 특히 친절한 사장님이 기억에 선명하게 남네요. 이야기를 해보니 40년 동안 같은 자리를 지키고 계시다고 합니다. 허름하지만 매력 있는 현대식당 가끔은 이런 테마로 데이트도 좋을 것 같고 어르신들도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는 선택이 되실 것 같습니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식사끝나고 돌아가는 길
배부르게 돌아가는 길

 

댓글